아이폰 XS 시리즈를 구매하고 사용하는 도중에 64gb를 사서 그런지 용량이 부족하게 되었습니다.
(월 1100원에 50gb 요금제 사용 중 , 결제 안 하고 사용 시 5gb만 무료로 이용 가능)
그래서 아이클라우드를 결제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은 제가 웹에서 사용하는 아이클라우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웹에서 사용하는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해줍니다.
https://www.icloud.com/
iCloud.com
www.icloud.com
이러한 화면이 뜨게 되는데 자신의 애플 아이디를 입력해줍니다.
아이디를 입력하게 되면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날아오는데 애플 아이디가 들어있는 휴대기기에 6자리의 인증번호가 날아오게 됩니다.
다음에 이러한 인증수단을 거치고 싶지 않으시면 신뢰함을 누르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해주면 메인화면이 뜨게 됩니다.
저는 이 중에서 사진 기능과 메모 기능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두 기능에 대해서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메모 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이 메모 기능이 문제가 상당히 많은데 이 아이클라우드가 가장 좋은 점이 사실 동기화되는 부분인데. 윈도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타이핑 치는 데로 안될 때가 있어서 현제는 사용을 꺼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기능보다는 사진 때문에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가장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부분이 사진과 동영상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게 되면 사진 옮기기가 굉장히 편리한데 애플의 기기간 동기화가 훌륭합니다.
주의점 : JPEG 파일만 올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날자에 파일이 3개 있는데 한 개의 파일을 추가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장자면 JPEG 확장자면 끌어서 넣는 것만으로 바로 사진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은 애플 계정을 가진 어떤 기기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아이클라우드를 웹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